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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취급방침 (필수)

제1조 (총칙)

 

가. 목적

 

1) 테크노넷 (이하 '회사'라고 함)은 회원의 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법을 포함한 관계 법령과 정부의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고 이를 준수하여 회원의 개인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대한 조치를 알리며,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3) 회사가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은 회원의 신분과 서비스 이용 의사를 확인하여 최적화·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나.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필요한 시점에 따라 최소한으로 수집하고, 수집한 정보는 사전 고지한 범위 내에서만 사용하며 사전 동의 없이 목적과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2) 다만,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기관 및 행정기관이 수사 또는 조사의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요청한 경우에는 내부 절차를 거쳐 최소한의 정보가 동의 없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의 효력 및 변경

 

1)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률 및 지침의 변경 또는 내부 운영 방침의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정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처리방침'이 변경될 경우 변경사항은 제12조에서 명시한 고지의 의무에 따라 공지사항 또는 이메일 등의 기타의 방법을 통해 공지해드립니다.

 

3) 변경사항은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확인하실 수 있으며, 변경 내용에 의문이 있으신 경우에는 언제라도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처리방침과 이용약관의 개인정보 관련 항목 중, 이용약관의 내용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및 보유)

 

가.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모바일 웹페이지, 서면, 팩스, 전화, 고객센터 문의하기, 이벤트 응모

 

- 생성 정보 수집 툴을 통한 자동 수집

 

나.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수집∙이용합니다.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합니다.

 

1) 플랫폼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관리

 

회원 가입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서비스 이용 관련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 배송, 서비스 제공,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 인증, 요금 결제·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 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다.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보유

 

1) 회사는 텍스트, 이미지, 음성, 문서 등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수집하는 정보 및 보유기간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2) 수집한 개인정보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이용·보유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이용·보유기간 내에서 처리 및 보관합니다.

 

3)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국세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및 은행 계좌번호의 수집∙보관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사전 고지하여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기본적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범죄기록, 건강 상태 등)는 회원의 동의 또는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 이외에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서비스 이용 시 수집되는 정보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분류

유형

수집∙이용목적

수집∙이용항목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원 정보

회원 식별

(회원가입)

- 회원의 식별 및 성인인증

- 회원서비스 제공

-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공지

- 서비스 이용에 대한 상담·민원처리

- 부정이용 확인∙방지관리

[공통]

고객센터 상담 서비스 이용 기록(음성 녹취)

[개인 구매 회원]

이메일,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외국인등록번호, CI, DI

회원 탈퇴 시 즉시 삭제

- 부정이용 방지를 위한 정보(ID, 불량 이용 기록)는 탈퇴DB에서 6개월 후 삭제

-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은 3년간 보관(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주문/결제

- 주문 상품의 결제 및 환불

- 배송/계약사항 및 주문내역 안내 등 고지

- 부정이용 관리∙방지

[결제수단 선택에 따른 수집]

신용카드 : 카드사명, 카드번호, 유효기간

휴대전화 : 휴대전화번호, 통신사명

계좌이체 : 은행명, 계좌번호

무통장입금 : 은행명, 입금자명

현금영수증발급정보 : 휴대전화번호,현금영수증카드정보,주민(사업자)번호

- 부정이용 방지를 위한 회원 식별정보(CI, DI)는 탈퇴DB에서 6개월 후 삭제

- 거래기록 보존을 위해 소비자 식별정보(CI, DI), 결제・취소・환불 및 배송 정보는 5년간 보관(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배송

수취인정보-성명, 연락처, 주소

취소/환불

예금주 성명, 은행명, 계좌번호

서비스

이용 기록

- 서비스 이용 기록 통계 분석 등 품질 관리

- 소비자보호를 위한 법적 의무 준수

- 부정이용 확인∙방지관리

- 회원 간 분쟁 조정

- 상품(경품) 발송을 위한 발송정보 확인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방문일시, IP, 불량 이용 기록 등), 기기정보(고유기기식별값, OS버전)

IP주소, 쿠키, 접속일시, 모바일 기기정보(UDID, 광고식별자 등), 메시지 ID, 안심번호 서비스 이용 기록(음성 녹취), 기타 서비스 이용 기록

회원 탈퇴 시 즉시 삭제

- 서비스 이용기록은 3개월간 보관

(통신비밀보호법)

- 안심번호 서비스 이용기록(음성 녹취 파일)은 1개월간 보관

추가

정산

세금계산서 발행

업태, 종목,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이메일, 사업장 혹은 담당자 연락처

회원 탈퇴시 즉시 삭제

세무서 신고가 완료된 후 즉시 삭제

선택

마케팅

- 회원대상 마케팅

- 맞춤형 정보 제공

- 서비스 이용 통계 및 설문

이메일, 연락처(휴대전화번호), 성별, 기타 서비스 이용, 거래기록, 직업 및 비즈니스 분야

이용기간 만료, 이용동의 철회 시

회원 탈퇴시 즉시 삭제

 

 

 

 

라. 기타

 

1) 회사는 만 14세 이상인 경우에 회원가입을 가능하도록 하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단,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경우에는 만 14세 미만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법정대리인의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본인확인 값(CI, DI)을 추가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웹상에 공개 목적이나 대상의 제한 없이 합법적으로 공개된 정보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 기록(로그)과 메타데이터와 같은 정보를 수집하여 회원에게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분석 및 활용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회원 관심에 맞춘 서비스를 우선적으로 제공하고 마케팅적으로 회원의 관심분야에 맞는 광고를 제공하거나 이벤트 참여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수집된 정보는 회사 외 다른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회원 본인이 자발적으로 공개한 개인정보 및 게시물과 관련한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4)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며 타인에 의해 무단으로 수집되거나 처리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개인에 관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도록 심혈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3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회사는 개별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회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쿠키의 사용 목적: 회원이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 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회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부정 이용 방지, 비인가 사용 방지,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맞춤서비스 제공 등

 

 

 

제4조 (개인정보 수집 동의 거부)

 

회원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를 거부할 경우 받는 별도의 불이익은 없습니다.

 

단, 필수 동의 사항에 동의를 거부할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거나 서비스 이용 목적에 따른 서비스 제공에 제한이 따르게 됩니다.

 

또한, 선택 동의 사항에 동의를 거부할 경우에도 선택 동의 개인정보 항목을 이용하여야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그 밖에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이 필요한 경우에는 합당한 절차를 통한 동의를 얻어 제공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제3자 제공 현황

 

 

 

 

 

 

 

 

 

제공목적

제공받는 자

제공항목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기간

전자상거래 계약 이행

서비스 제공, 의뢰인 확인, 고객상담 등

서비스(상품) 제공 전문가

[필수제공] 닉네임

[배송상품의 경우] 배송지 주소, 수령인, 연락처 등의 배송 시 필요 정보

[세금계산서 발행의 경우] 사업자등록번호, 상호, 대표자명, 사업장주소, 업태, 종목, 세금계산서 수신 이메일

재화 또는 서비스의 제공 목적 달성 후 파기

(단, 관계법령에 정해진 규정에 따라 법정기간 동안 보관)

행사안내, 맞춤형 안내 제공, 서비스 이용통계 및 설문

SOON

이메일, 연락처(휴대전화번호), 성별, 기타 서비스 이용, 거래기록

이용동의 철회 시, 회원 탈퇴 시 삭제

 

제6조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 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탁 처리하는 정보는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회원의 개인정보 처리 수탁자와 그 업무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 처리 위탁 현황

 

[국내서비스]

위탁받는 자(수탁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주)케이지이니시스

계좌이체 서비스제공에 따른 본인인증

(주)코리아크레딧뷰로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업무 처리를 위한 휴대폰인증, 아이핀(I-PIN) (중복가입확인정보, 연계정보 확인)

(주)토스페이먼츠

(주)엔에이치앤페이코

신용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 결제처리, 현금영수증 발행

(주)토스페이먼츠

휴대폰 소액결제처리

MailChimp

이메일 발송

(주)써머스플랫폼

카카오 비즈 메시지 서비스 제공

옥외광고협회 관할지부이하

간판 설치

CJ대한통운, 로젠택배, 롯데택배, 우체국택배, 한진택배, 경동화물/택배, 대신화물/택배, KG옐로우캡택배

상품배송

 

 

 

[국외서비스]

 

AWS

(Amazon Web Service)

데이터 저장 및 서비스 운영

이전국가 : 미국 / 일본

Apple

회원가입, 로그인, 결제정보 확인

이전국가 : 미국

Mailgun

이메일 발송

 

 

 

제7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1) 파기절차

 

회원이 서비스 이용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위탁된 경우에는 수탁자에게도 파기하도록 지시합니다.

 

2) 파기 기한

 

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3)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나. 예외적 보관

 

1) 관련 법령 및 회사 운영 정책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회원이 개인정보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등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관계법령의 규정과 회사의 운영 정책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정보를 아래의 보존 이유에 따른 목적과 기간 내에서만 보관할 수 있습니다.

 

항목

보존 이유

보존 기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3년

접속에 관한 기록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및 시행령 제41조

3개월

부정이용 기록

부정거래 등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에 대한 방지 및 제재

5년

 

※ 부정이용: 부정이용은 아래의 경우를 의미합니다.

 

- 법령 또는 회사와 회원 간의 서비스 이용약관에 위배되는 방법이나 내용의 거래

 

- 기타 회사, 회원 또는 타인의 권리나 이익을 침해하는 방법이나 내용의 거래

 

- 공서양속을 해치는 방법이나 내용의 거래

 

※ 부정이용에 대한 보존 항목: ID,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생년월일, 부정거래 사유, 탈퇴 시점의 회원 상태 값 등

 

다. 휴면계정의 정보 처리

 

1) 장기 미이용회원(휴면 회원)은 서비스를 최종 이용 후 1년 간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는 회원을 말합니다.

 

2) 1년 이상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는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9조의6, 동법 시행령 제48조의5 에 따라 일반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 및 관리합니다.

 

3) 다만 회원가입 시 ‘장기 미접속 시 계정 활성 상태 유지‘를 선택한 회원의 계정은 장기 미접속 상태이더라도 휴면 처리되지 않으며, 회원이 직접 탈퇴 신청할 때까지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제8조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행사방법)

 

가. 회원의 권리

 

회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정보주체는 회원 탈퇴 절차를 통하여 개인정보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4) 제2,3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요청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요청자가 본인인지를 확인하고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5) 회원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를 요청한 경우, 회사는 본 조 제6항의 경우를 제외하고 요청을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전의 개인정보가 이미 제공된 경우에는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통지하여 정정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제1,2항의 요청이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4항, 제27조 2항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요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등

 

7) 제1,2,3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나. 법정 대리인의 권리

 

1) 회사는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경우 신규 회원 가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단,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경우 해당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이 가능하며, 법정대리인에 대하여 아래와 같은 권리를 보장합니다.

 

2) 법정대리인은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수집·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제2항에 따른 권리 행사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하며, 회사는 요청자가 진정한 법정대리인인지를 확인하고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다. 개인정보의 철회 및 거부권 행사, 탈퇴 방법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범위, 동의 철회,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동의 거부권 행사, 회원 탈퇴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범위

 

-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

 

- 회사가 이용하거나 제3자에 제공한 개인정보

 

-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등의 동의 현황

 

2) 개인정보의 열람·정정 및 동의 철회,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동의 거부권 행사 방법

 

- 홈페이지(웹/애플리케이션): https://www.technonet.co.kr/

 

- 고객센터: 01046133241 / technonet@naver.com

 

3) 회원 탈퇴

 

- 홈페이지(웹): 테크노넷 > 마이페이지 > 회원탈퇴

 

- 모바일 웹: 테크노넷 > 마이페이지 > 회원탈퇴

 

개인정보 주체는 위의 수단 외에, 행정안전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 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라. 회원(또는 법정대리인)의 의무

 

회원(또는 법정대리인)은 개인정보주체로서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1) 회원은 개인정보를 항상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합니다.

 

2) 회원은 ID, 비밀번호, 접근매체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제3자에게 개인정보 및 계정 정보를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안을 위한 비밀번호의 주기적 변경에 협조해야 합니다.

 

4) 회원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주민등록법" 등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5)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하거나 주민등록번호 등을 도용하여 물품 거래를 시도·실행한 경우에는 회원자격 상실과 함께 주민등록법에 의거하여 처벌될 수 있습니다.

 

6) 본 조의 의무를 다하지 않아 문제가 발생한 경우,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회원 본인이 ID, 비밀번호, 접근매체 등의 양도·대여·분실을 하는 경우

- 로그인 상태에서의 이석 등으로 제3자가 회원의 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된 경우

 

7) 또한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관계법령에 의한 보안조치로 차단할 수 없는 방법이나 기술을 사용한 해킹 등 이는 회사가 상당한 주의를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며, 기술적 조치와 함께 개인정보 처리자에 대한 교육 등 관리적 조치를 통해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있습니다.

 

가. 기술적 조치

 

1) 회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 기능을 통해 보호합니다.

 

2) 회원의 비밀번호는 일 방향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3) 회사는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러운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등)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5) 회사는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조치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 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 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2)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3) 입사 시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 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 관련 규정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 개인의 실수나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하는 개인정보관련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며 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6)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 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 처리 및 피해 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데 있어 회원에게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여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보호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 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성명 : 이진희

직위 : 대표

부서명 : 경영지원

연락처 : technonet@naver.com , 01046133241

 

 

제11조 (권익 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 별개의 기관으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 처리, 피해 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기관 정보

 

문의처

연락처

홈페이지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https://privacy.kisa.or.kr/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국번없이) 1833-6972

https://www.kopico.go.kr/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국번없이) 1301

http://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지킴이

(국번없이) 182

https://www.police.go.kr/

 

 

나. 도용된 개인정보에 대한 조치

 

회원이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등을 하였음을 알게 된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아이디에 대한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 탈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개인정보가 도용됨을 주장하는 회원의 본인 확인 방법으로는 전자정부에서 시행하는 주민등록증 진위 확인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l 제12조 (고지의 의무)

 

가. 본 방침은 정부나 회사의 정책이 변경됨에 따라 내용의 추가 및 삭제, 수정이 있을 수 있으며, 이 경우 시행 7일 전에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 등을 통해 사전 공지하고 사전 공지가 곤란한 경우 지체 없이 공지합니다.

 

나. 회원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위탁 등과 관련한 위의 사항에 대하여 원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다. 회사가 변경 내용의 고지를 통해 안내한 변경 적용일까지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 변경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라. 또한 당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의 별도 동의가 필요한 사항과 관련된 내용이 추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회원의 별도 동의를 받습니다.

회원 약관 (필수)

 제 1 장 총 칙

 

제 1조 ( 목적 )

본 약관은 테크노넷이 제공하는 커뮤니티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현행 법령에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원과 당사와의 중요 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 2조 (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약관의 효력

이 약관은 사이트 게시판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약관의 변경

테크노넷은 회원을 위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하거나 테크노넷 정책상 중요 사유가 있을 경우 회원에 대한 사전 고지없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약관 변경을 이유로 가입을 취소할 수 있으나 공시된 약관의 변경에도 불구하고 2회 이상 접속 시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겠습니다. 

 

제 3조 (약관 규정외 사항에 관한 준칙)

현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 사업법 등 관계 법령에 규정을 따르게됩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1) 회 원: 테크노넷과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2) ID : 회원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 회원의 정보보호와 회원만의 이용을 위한 문자와 숫자로 이루어진 조합

(4) 관리자: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운영을 담당하는자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회원은 테크노넷가 제시하는 양식에 자기 정보를 입력하고 이용신청을 하고 테크노넷은 이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당사의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 6조 (이용신청시 기재사항)

회원은 가입시 다음에 규정하는 사항을 필수적으로 입력하셔야 테크노넷의 승낙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이 름

(2) E-mail 주소

(3) 비밀번호

(4) 닉네임

 

 

 

제 7조 (이용신청의 승낙 등)

(1) 테크노넷은 상기 각 항목을 성실히 기재하고 본 약관에 동의할 때 본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테크노넷은 다음 각호의 경우에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서비스를 처리하지 못할 장애 사항이 발생한 경우 

3. 기타 테크노넷가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

4. 기존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되는 경우

(3) 테크노넷은 다음 각호의 경우에 승낙을 철회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제 6조의 기재사항등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2. 다른 사람 명의로 이용신청시

3.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건전한 미풍양속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4. 기타 회원으로서의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8조 (기재사항의 변경)

회원은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자신의 정보를 성실히 관리해야 하며 자신의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변경해야 합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 9조 (테크노넷의 의무)

(1) 테크노넷의 개인정보 관리 : 테크노넷은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알게 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외부로 유출하거나 제 3자에게 배포,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적법한 절차를 거친 국가가관의 요구나 수사상 또는 기타 공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2) 테크노넷은 회원의 본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노력할 의무가 있으며 회원의 정보 역시 테크노넷의 회원에 대한 서비스 향상을 위해 이용합니다.

 

제 10조 (회원의 비밀번호등 관리의무)

(1) 회원의 관리상 잘못으로 인한 ID와 비밀번호 노출로 인한 피해는 전적으로 회원의 책임입니다.

(2)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된 것이며 제 3자에 양도나 대여시 테크노넷은 임의로 회원의 ID를 임의로 삭제하며, 무단 양도나 대여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집니다.

 

제 11조 (서비스 전반에 관한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서비스이용시 다음 각호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다른 사람의 ID를 사용하는 행위 (임대 사용도 금지함)

2. 본 서비스 이용 중 습득한 정보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출판, 방송 등에 본인이나 테크노넷의 허락 없이 제 3자에 노출시키는 행위. 단 공익 목적이나 회원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당사의 협의를 요청하고 당사 경영진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3. 제 3자의 권리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게시행위

4. 테크노넷 사이트 운영을 저해하거나 테크노넷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5. 공공 질서를 위반하거나 건전한 사회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내용 또는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의 정보나 문자, 그림 등을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행위

(2) 회원은 테크노넷 회원에 대한 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에 성실히 협조하여야 합니다.

 

제 12조 (동호회 서비스 이용관련)

회원은 클럽 서비스 이용시 별도로 당사가 제정한 동호회 서비스 규칙(별표 참조)을 준수해야 합니다.

 

제 13조 (정보의 제공등)

(1) 테크노넷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중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 유선매체,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본 정보의 제공은 테크노넷의 별다른 사정이 없는 한 하루 24 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하며 정기 점검이나 설비의 보수, 전기통신 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로 인한 서비스 중단, 기타 천재지변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사전 고지 없이 정보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또한 테크노넷은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한정대상에게 이용가능시간을 사전 공지하여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4) 특정 항목의 정보에 대해서는 별도의 신청을 통하여 회원에 대하여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회원의 게시물 등)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되며, 테크노넷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테크노넷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수정, 삭제,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테크노넷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게시물이 일반적 품위를 벗어난다고 판단되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테크노넷은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삭제할 수 있으며, 삭제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테크노넷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제 15조 (게시물의 저작권)

게시된, 또는 보관된 자료에 대한 각 회원의 권리와 책임은 각 회원 개인에게 있으며 테크노넷은 그 정보관리에 성실히 노력합니다. 아래의 정보는 계약해지시 그에 대한 권리는 테크노넷로 귀속된다.

(1) 테크노넷에서 작성된 게시물

 

제 4장 계약 해지 등

 

제 16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은 이용계약의 해지를 원할 경우 회원 본인이 직접 온라인을 통하여 테크노넷에 해지신청(탈퇴)을 하여야 합니다.

(2) 테크노넷은 회원이 제 11조 및 다음 각호의 사항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을 제한(정지 또는 자격박탈) 할 수 있습니다.

1. 미풍양속이나 건전한 사회질서에 어긋나는 활동을 하는 경우 (예: 욕설 사용)

2. 불법적인 게시물을 올리는 경우

3. 자신의 정보등에 대하여 허위정보를 입력한 경우

4. 사이트 활동 중 얻게 된 정보를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무단으로 외부에 공표, 제 3자에 본인의 허락 없이 알리는 경우

5. 테크노넷 장터 게시판에 동일 물품이나 게시물을 반복적으로 게시하는 행위

6. 테크노넷에서 동일한 성격의 사이트로 회원을 유치하는 게시물이나 쪽지 행위

7. 테크노넷 운영자의 허락없이 회원이 공동구매행위를 하였을 경우

8. 가격을 명시하지 않은 매물로 테크노넷 장터에서 경매를 하는 행위

9. 기타 게시판 질서를 심하게 어지럽히는 행위를 한 경우 (예: 낚시글,도배글) 

10. 기타 타 회원이나 테크노넷에 피해가 되는 경우

11. 커뮤니티 내에서 인가되지 않은 영업활동을 하였을 경우

12. 도배성 게시물에 대한 IP와 위장용 게시물의 IP가 동일한경우

13. 유사 동호회 운영진급 회원은 지역방 및 커뮤니티활성화 차원에서 직권 해지할수 있습니다

14. 쪽지에 의한 다수 영업활동이 신고,적발되었을경우

15. 커뮤니티 내에서 타동호회 회원모집을 하는 경우는 지역방 및 커뮤니티 활성화 차원에서 직권 해지할수 있습니다

16. 타동호회의 홍보를 전문적으로 할 경우, 커뮤니티 활성화 차원에서 직권 해지할수 있습니다

17.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회원이 된 자 (단 도용 당한 자의 경우 테크노넷의 판단에 의하여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18. 여러 수단으로 본 사이트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19. 기타 이용계약 해지가 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20. 1년간 로그인이 없는 회원의 경우

 

제 5 장 손해배상 등

 

제 17조 (손해배상)

테크노넷의 명백한 고의나 중과실에 의한 피해 이외에는 테크노넷은 회원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조 (관할 법원)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테크노넷간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테크노넷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6장 공익사업 및 테크노넷 추진사업 의결.보고 등
 

제 19조 (사업목적)
(1)테크노넷은 기술을 널리 알리고 회원간 커뮤니티를 통해 정보를 나누는것에 목적을 한다. 

 

제 20조 (사업내용)
(1)테크노넷의 공익사업은 국내 기술에 관련하여 사업을 진행한다.
(2)테크노넷은 기술자 양성 및 기술 전달을 위해 교육 및 전문가와의 매칭 사업을 진행한다.

 

제 21조 (사업계획 및 예.결산 보고등의 의결)
(1)테크노넷의 총회에 참여하여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회원은 정회원이상의 회원으로 한다. 
(2)테크노넷의 총회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안건을 게시하여 해당 게시물에서 의결권을 행사하는 것으로 한다.
(3)모든 안건의 가결과 부결의 결정은 많은수로 한다.
(4)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연간 기부금 모금액 및 활용실적을 다음연도 3월말까지 공개한다.

 

제 22조 (해산)
(1)공익사업의 중단으로 인한 테크노넷의 해산시 그 잔여재산은 국가․지방자치단체 또는 당해 법인과 유사한 목적을 가진 다른 비영리법인에게 귀속하도록 한다.

 

<별 표>

서비스 이용규칙

 

1. 총칙 

1) 본 규정은 테크노넷가 운영하는 동호회 서비스와 관련한 제반사항의 원칙을 규정한 것입니다. 

2) 테크노넷에서 운영하는 동호회는 이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는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 됩니다. 

3)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테크노넷 내에 중요한 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약관 변경에 동의하시지 않으실 경우 이용자는 자신의 회원 등록을 취소할 권리가 있으며 계속 사용하실 경우 어떤 약관변화에도 자동으로 동의하신 것으로 간주됩니다. 

 

2. 테크노넷의 책임 

1) 테크노넷은 동호회 서비스를 통하여 생성된 정보내용/게시물에 책임이 없습니다. 모든 게시물 내용에 대한 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테크노넷은 동호회내의 게시물을 공지 없이 적합한 분류로 이동 시킬 수 있습니다. 

3) 테크노넷은 어떠한 경우라도 이용자가 서비스에 담긴 정보에 의존해 입은 피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3. 동호회 게시물 및 자료의 활용 

 

1) 게시물 및 자료는 동호회 홍보 및 일반 이용자의 권리 보호 차원에서 테크노넷에 의해 별도 서비스 메뉴를 통하여 제공될 수 있습니다. 

2) 게시물 및 자료의 저작권은 해당 자료의 등록자에게 있다. 단, 외부에서 가지고 온 타인의 게시물 및 자료는 등록자의 저작권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3) 게시물 및 자료는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자료 등록자에 의한 상업적인 활용은 자료 등록자가 결정하며, 이 경우 자료 등록자가 직접 올린 자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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