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21년 하반기 용접기술사 강좌를 수강하였던 수강생입니다.

 

2021년 9월 25일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6시(+alpha^^)까지 수업을

ZOOM을 이용한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비대면 강의로 16주의 강좌를 수강하였습니다.

 

후기에 앞서 우선 16주 비대면 수업을 수강하고보니 COVID 팬데믹 이전의 대면강의에 매주 참석하셨던 분들께 존경을 표합니다.

편안하게 집에서 시간에 맞게 접속만 하는 것도 쉽지 않은데 16주 동안 각 지역의 강의실까지 출석을 하신 분들의 열정이 참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저는 건설회사에서 Plant 배관 설계 및 시공 업무를 하고 있어 그 동안 "용접"이라는 단어는 많이 접했지만 그에 대해 깊이 알지는 못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경력은 쌓이나 지식이 깊이는 그에 비례하여 깊어지지는 않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강의를 통해 용접기술사도 취득하고 업무관련 지식도 쌓고자 하는 목표를 갖고 수강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테크노넷 용접기술사 강좌 및 제공된 방대한 자료들을 통해 개인적으로 느낀부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금속재료일반부터 시작하는 커리큘럼은 용접풀에서 어떠한 일이 일어나는지 이해할 수 있으며 그 뒤에 범위를 넓혀가며 용접과정 전반에서 일어나는 현상과 Code의 내용을 이해하는데 좋은 기초가 되는것 같습니다.

2. 강좌 자체가 기술사 기출문제 풀이에 치중하지 않고 용접기술사가 알아야 하는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관련 지식을 쌓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3. Code나 규격에 있는 제한사항으로만 여겨왔던 사항들이 왜 그렇게 제한사항을 두게 되었으며 어떤것을 우려한 제한사항이었는지 이해가 되는 부분이 생겼습니다.

4. 저 같이 용접에 대한 지식이 거의 없고 많이 접해보지 않으신 분들은 교재를 받으신 후에 강의전에 그 주에 들을 내용을 미리 quick review하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교재가 참 잘 정리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5. 강의 중간 중간에 교수님들께서 격려도 많이 해주시고 시험 준비시의 팁들(지치지 않고 공부하는 방법등), 인생선배로서의 인생에 대한 팁등 알려주시는데 그것들이 많이 도움이 됩니다.

 

기술사를 먼저 취득하신 분들의 합격수기를 모두 읽어 보았는데 아직 갈길이 먼것같아 답답한 마음이 앞서기도 하지만

강의를 통해 얻은 지식과 자료를 통해  하반기에는 용접기술사 시험에 꼭 도전해보려 합니다.

 

16주동안 강의 해주신 교수님들과 같이 수강하셨던 선생님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교육 정보

용접기술사 강좌 (신규)

전문가로서 현재의 위치를 공고히하고, 평생 직업인으로서 인생 2막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총 16주간의 온라인 강좌를 통해 용접기술사 취득이 가능하도록 지원합니다. 탄탄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최...

교육 바로 가기

(주)테크노넷|대표. 이진희|사업자등록번호. 757-88-00915|이메일. technonet@naver.com|개인정보관리책임자. 이진희

대표전화. 070-4709-3241|통신판매업. 2021-서울금천-2367|주소. 서울시 금천구 벚꽃로 254 월드메르디앙 1차 401호

Copyright ⓒ Technonet All rights Reserved.